전체 응답수 13860! 몽포커스의 팔로워들이 뽑은 2022-2023 연말연시 기대작
“공연 좀 볼까 하는데, 요즘 무슨 공연이 제일 재밌어?”
12월. 이 시기만 되면 몽포커스 에디터들에게 가장 많이 들려오는 질문이다. 물론, 몽포커스 에디터들에게만 있는 일은 아닐 것이다. 공연 좀 본다는 당신들에게는 꽤나 자주 들려오는 질문들.
하지만 공연을 추천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물어본 사람이 그동안 어떤 공연을 재밌게 봤는지 안다면야 좀 수월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일이 복잡해 진다. 내가 좋은 공연이지만 저 사람은 재미 없다고 하면 어쩌지? 게다가 뮤지컬이 한두푼도 아닌데. 좋은 공연이라는 게 보는 사람마다 다르니까.
이럴 때 답안지라도 있었으면 좋으련만!
그렇다면, 우리가 한 번 뽑아보는 건 어떨까? 연말 연시 대극장에서 상연되는 16개 작품을 후보들로 최고의 기대작을 몽포커스의 팔로워들과 함께 뽑아보았다.
Round 1. 치열했던 16강! 8강 진출작은?
※ 4작품을 4개조로 편성했으며, 각 조는 랜덤으로 배정했다.
16개의 작품은 연말 연시 공연 예정이거나, 공연 중인 대극장 작품을 중심으로 엄선하였으며, 각 조는 랜덤으로 배정했다.
후보작으로는 1조에 드라큘라, 용의자 X의 헌신, 마틸다, 물랑루즈.
2조는 스위니토드와 캣츠 내한공연, 영웅,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가 배정되었으며,
3조는 그랜드 익스페디션과 이프덴,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와 푸에르자 부르타가,
4조는 킹키부츠의 전국투어와 태양의 서커스, 그리고 엘리자벳의 전국투어와 연극 중 유일하게 갈매기가 배정 되었다.
16강 투표 결과 1조는 마틸다와 물랑루즈가 드라큘라와 용의자x의 헌신을 이기고 진출. 2조는 스위니토드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가 진출했다. 3조에서는 이프덴과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4조는 전국투어 공연인 킹키부츠와 엘리자벳이 서커스와 대형 연극을 누르고 올라갔다.
Round 2. 8강전, 킹키부츠의 의외의 선전?
물랑루즈, 스위니토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등 서울의 대극장을 기반으로 한 대형뮤지컬들이 선전한 가운데, 전국투어인 킹키부츠가 기대작 이프덴을 누르고 4강에 진출했다.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구었던 작품인 만큼 기대도 여전한 듯 하다.
Round 3. 준결승인 4강, 결과는 역시나?
물랑루즈와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결승 진출
역시나 싶은 결과일까?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아온 물랑루즈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무난하게 결승에 진출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스타배우들의 출연과 화려한 안무를 가미한 공연이라는 점이 두 공연의 특징. 두 작품 모두 쟁쟁한 경쟁작을 대상으로 큰 표차이를 보이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 화려한 쇼뮤지컬들 사이에서 과연 어떤 작품이 1위를 차지할까?
연말연시 최고의 기대작은 물랑루즈
화려한 쇼와 어우러지는 비극적인 사랑이야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뮤지컬이라는 별칭으로도 유명한 물랑루즈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제치고 1위에 꼽혔다. 눈을 멀게 할 정도로 화려한 무대와 익숙한 팝, 그리고 무명의 작곡가 크리스티안과 물랑루즈의 스타 사틴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가 크로스 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물랑루즈는 2022년 12월 16일부터 3개월간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4강의 득표수 및 결승 결과에 따른 순위는 아래와 같다.
1위 물랑루즈
2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3위 킹키부츠(전국투어)
연말답게 화려한 쇼뮤지컬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모습이다. 그만큼 모두들 즐거운 연말연시를 기대하는 건 아닐까? 만약 주변 지인들이 공연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이 앙케이트 결과를 참고해서 알려주자. 티켓을 구할 수 있는지는 별개의 문제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