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 WEB 3.0 플랫폼 엑스티켓(X-TICKET)은 뮤지컬 관극정산 어플 ‘뮤지컬리언즈’와 WEB 3.0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티켓(X-TICKET)은 문화공연 WEB 3.0 플랫폼으로, 뮤지컬 등 문화공연 시장에 WEB 3.0 기술을 접목하여, NFT, 메타버스, 커뮤니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샤롯데씨어터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 서울’ 관람 기념 NFT 증정 이벤트, 업비트 NFT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NFT 스페셜 티켓 판매 등을 진행하며 문화공연 팬들에게 문화공연 3.0을 전파하고 있다.
뮤지컬리언즈는 뮤지컬 관람 내역을 정리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1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5천 명 이상의 월간활성이용자(MAU)를 보유하고 있다. 뮤지컬리언즈는 각종 예매처에 분산된 예매내역을 자체 앱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정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공연 정보와 컨텐츠를 모아 보여주는 ‘뮤즈위키’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문화공연 WEB 3.0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이벤트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 부산 관람 기념 NFT 증정 이벤트이다. 뮤지컬리언즈의 관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난 10월 폐막한 부산 공연 관람객에게도 NFT 선물을 제공한다.
엑스티켓(X-TICKET) 신용운 대표는 “엑스티켓은 문화공연 기반 인프라를 기반으로 꾸준히 WEB 3.0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뮤지컬리언즈라는 진성 커뮤니티 서비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문화공연 팬들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그들이 뭉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많은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뮤지컬리언즈 홍건표 대표는 “뮤지컬리언즈는 관람할 작품 검색과 티켓 예매부터 관람 후 정산까지, 뮤지컬 경험의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서비스다. 문화공연에 진심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다. 뮤지컬리언즈를 통해 건강한 뮤지컬 커뮤니티가 자리잡고, 뮤지컬 시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뮤지컬리언즈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각각 설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