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창작 코미디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준 화제의 뮤지컬 〈난쟁이들〉이 오는 11월 5일 플러스씨어터에서 10주년 공연 개막과 함께 새로운 캐스팅을 공개했다. 지난 시즌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흥행을 입증한 작품은 이번 시즌 역시 풍성한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난쟁이들〉은 동화 속 만년 조연이던 난쟁이들을 주인공으로 세우고, 익숙한 동화를 비틀어 현실 풍자를 녹여낸 창작 뮤지컬이다. 기발한 스토리와 중독성 강한 넘버, 아기자기한 무대와 코믹한 연출로 초연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으며, 2023년 시즌에서는 숏폼 콘텐츠로 6,6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크게 확장했다.

다가올 10주년 공연에서는 초연부터 작품을 이끌어온 창작진이 다시 의기투합한다. 이지현 작가, 황미나 작곡가, 김동연 연출, 채한울 음악감독과 함께 송희진 안무감독이 공동 연출로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지난 시즌 무대를 빛낸 배우들이 다수 재합류하고, 새로운 배우들이 더해져 다채롭고 신선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먼저,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인생 역전을 꿈꾸는 난쟁이 ‘찰리’ 역에는 기세중, 최민우, 신주협이 캐스팅됐다. 기세중은 앞선 두 시즌에서 풍부한 가창력과 세밀한 표현력으로 ‘찰리’의 매력을 완벽히 살려 관객들을 사로잡았으며, 최민우는 2022년 시즌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환하게 밝히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신주협은 2017년 이 작품으로 데뷔해 매력적인 마스크와 섬세한 연기력으로 주목받았던 만큼, 다시 돌아온 무대에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중 일곱 번째 난쟁이였지만 세상에 잊힌 존재로 살아가는 ‘빅’ 역에는 조풍래, 류제윤, 장민수가 나선다. 조풍래는 묵직한 존재감과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매 시즌 ‘빅’의 무게감을 책임져왔고, 류제윤은 섬세한 표현과 따뜻한 에너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장민수는 지난 시즌 처음 ‘빅’으로 합류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다시 상처받을까 두려워 겉으로는 사랑에 무심한 척하지만 내심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는 ‘인어공주’ 역은 박새힘과 박슬기가 맡는다. 박새힘은 ‘2024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맑고 감미로운 음색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박슬기는 지난 시즌 청량한 보이스와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활약했다.
왕자와 결혼 후에야 진정한 자아를 깨닫지만 세상의 시선에 주저하는 ‘백설공주’ 역에는 안상은과 박시인이 출연한다. 안상은은 지난 시즌 시원한 가창력과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으며,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하는 박시인은 청아한 음색과 당찬 매력으로 캐릭터에 신선함을 더할 전망이다.
엘리트 집안 출신으로 허세 가득한 ‘왕자1’과 마법사 역은 이경욱, 선한국, 김세진이 맡는다. 초연부터 활약해온 이경욱은 능청스러운 연기와 입담으로 ‘원조 왕자’다운 존재감을 보여왔고, 선한국은 두 시즌 연속으로 특유의 무대 센스와 유쾌한 에너지로 객석을 장악했다. 여기에 뮤지컬 〈벤허〉, 〈삼총사〉 등으로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인 김세진이 합류해 새 에너지를 더한다.
‘왕자2’와 신데렐라 역은 서동진, 김도하, 남민우가 함께한다. 서동진은 지난 시즌 무대에서 유쾌한 에너지와 탄탄한 무대 장악력으로 활약했고, 김도하는 〈니진스키〉,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쌓은 매력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남민우는 지난 시즌 활약에 이어 이번 무대에서도 재치 있는 존재감을 발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왕자3’와 마녀 역은 신창주와 이건희가 맡는다. 신창주는 Netflix 〈트리거〉, 뮤지컬 〈홍련〉 등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주목받았으며, 이건희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와 확실한 존재감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난쟁이들〉 10주년 공연은 2025년 11월 5일(수)부터 2026년 3월 1일(일)까지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공연된다. 티켓은 오는 9월 29일(월) 예스24 티켓과 NOL티켓(인터파크)을 통해 1차 오픈되며, 가격은 VIPP석 70,000원, RF석 55,000원, SB석 20,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