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추리물과는 다른 전개로 호기심을 일으키는 작품이 있다. 지난 11월 26일(토) 한전아트센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제작 : ㈜메타씨어터, ㈜신스웨이브)이다.
천재 수학자 이시가미와 천재 물리학자 유카와 사이의 치열한 두뇌싸움을 밀도 있게 다룬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일본 추리 소설계의 거목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출간 이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용의자 X의 헌신’은 의문의 살인사건 안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추리뿐만 아니라 헌신적인 사랑 내용까지 담고 있어 원초적인 미스터리 소설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주며 독자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
작품을 관람한 관객들은 “단순한 추리가 아니라 이시가미의 감정적인 부분을 표현함에 있어 공연에서 원작의 매력을 잘 표현한 것 같아 만족스럽게 관람했다.(ssy***)”, “작품의 제목처럼 ‘헌신’이 무엇인지에 대해 감동받은 시간이었다.(alie***)”, “미궁 속의 진실이 밝혀졌을 때 눈물이 났다. 보는 내내 느껴지는 긴장감에 몰입하며 관람했다.(alflsodm***).”는 후기로 연이은 호평을 쏟아냈다.
복잡한 수식을 만들 듯 이시가미가 설계한 치열한 알리바이와 그것을 하나씩 풀어나가는 유카와 사이의 치열한 두뇌싸움 사이, 이시가미의 헌신적인 사랑을 무대 위에 완벽하게 구현해낸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웰메이드 뮤지컬답게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연말을 맞아 문화 회식 등을 이유로 회사 혹은 동아리 모임 등의 단체관람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최재웅, 김종구, 조성윤, 이지훈, 박민성, 오종혁, 김지유, 안시하 등이 출연한다. 2022년 11월 26일(토)부터 2023년 1월 29일(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메타씨어터’를 통해서 2022년 12월 31일 (토)까지 현장 공연을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