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뮤지컬의 차세대 유망주를 위한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가 오는 7월에 개최된다.
(사)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는 우리나라 공연계를 이끌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한국 뮤지컬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갈고 닦은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도전과 배움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으로, 개인 또는 단체(10인 이내)의 형태로 지원이 가능하다. 국제 콩쿠르인 만큼 외국인도 참가할 수 있다. 재학생은 생년월일에 관계없이 2023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졸업생·휴학생 및 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는 참가자는 생년월일 기준에 따라 해당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단, 대학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경연 방법은 노래와 연기, 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한국어 또는 영어로 된 뮤지컬 넘버를 4분 내외로 실연한다. 예선은 비대면 영상 심사, 본선과 결선은 대면 심사로 치러진다. 특히, 결선은 공개발표회로 진행되어 누구나 예매 후 관람이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예선은 7월 하순, 본선과 결선은 8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심사위원은 뮤지컬 프로듀서와 연출가, 음악감독, 교수, 배우 등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 명단은 당일 공개된다.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의 자세한 일정과 장소, 접수 방법 등은 추후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뮤지컬협회 이메일(concours@kmusical.kr) 또는 전화번호(02-765-5597)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