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4일 금요일(현지 시각) 중국 충칭에서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컵 오브 차이나 1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여자 싱글 부문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이해인이 〈Sirens〉에 맞춰 쇼트 프로그램 연기를 선보였다.
이해인은 쇼트 프로그램에서 기술 점수(TES) 34.68점, 구성 점수(PCS) 30.78점을 합쳐 총 65.46점을 기록하며 쇼트 프로그램 7위에 올랐다. 이날 이해인은 첫 점프인 트리플 럿츠-트리플 토룹 콤비네이션에서 회전수 부족 판정(q)을 받아 1.69점의 감점을 받았다. 이어 더블 악셀에서는 0.66점의 가산점을 받으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갔고, 트리플 플립은 0.76점의 가산점을 더했다. 스핀 과제에서는 플라잉 카멜 스핀, 싯 스핀, 체인지 풋 컴비네이션 스핀에서 모두 레벨4를 받았으며, 스텝 시퀀스는 레벨3으로 마무리했다.

경기 후 믹스존에서 만난 이해인은 “오늘 트리플 럿츠-트리플 토룹 콤비네이션 점프는 잘 뛰었다고 생각했는데, 회전수 부족 판정을 받아서 아쉬웠어요. 다음 경기에서는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그래도 나머지 부분에서는 전체적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라며 차분한 표정으로 경기 소감을 전했다. 이해인은 “스텝 시퀀스에서 레벨을 받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다음 대회에서는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하려고 해요.”라며 다음 대회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해인은 이번 대회부터, 이전에 사용했던 두 개의 프로그램을 다시 선보였다. 그는 “올림픽 시즌을 준비하면서 많은 생각들이 있었어요. 이번 시즌의 두 프로그램 모두 너무나 좋은 작품이지만, 일단 예전에 했던 프로그램과 함께 올림픽을 준비해보자 해서 사용하게 되었어요.”라며 ‘아무래도 몸에 익숙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인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그런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해인은 “동작들을 조금 더 수정할 것 같다”라며 “이전의 수행보다 더 좋은 수행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또한 이번 시즌 프로그램이었던 〈My Way〉를 다시 선보일 가능성에 대해서는 “언젠가 다시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라고 여운을 남겼다.
한 달 사이 챌린저 시리즈 두 대회와 이번 그랑프리까지 세 차례 대회를 연이어 소화하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그렇게 힘들진 않았어요. 대회마다 제가 연습한 걸 시험해볼 수 있고, 점검받을 수 있어서 오히려 좋아요”라고 답했다. 이어 “세 대회까지 나가는 게 가능하다고 해서 한 번 해보자고 했고, 코치님도 괜찮다고 하셔서 일정이 이렇게 됐어요”라며 웃었다.
마지막으로 내일 있을 프리 스케이팅에 대해 “오늘 경기가 아쉽긴 하지만 못했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내일은 더 즐겁게, 이 자리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연기를 보여드리는 게 목표예요”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경기장 근처에 걸린 현지 팬들의 응원 현수막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으로 봤어요. 나중에 직접 나가서 찾아볼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ISU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는 전년도 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 선수를 배정하며, 상위 12명의 스케이터 및 팀은 두 차례의 그랑프리 출전 기회를 보장받는다. 또한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메달리스트 중 시니어 연령 조건을 충족한 선수들도 초청 대상에 포함된다. 선수들은 각 대회 성적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며, 종목별 상위 6팀만이 최종 무대인 그랑프리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이해인이 출전하는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은 25일 오후(한국 시간)에 진행된다.












![[인터뷰] 임해나-권예, 아이스댄스 국가대표가 전하는 ‘함께’라는 초심](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07/177A1910-360x180.jpg)

![[현장스케치] 차준환,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컵 오브 차이나 쇼트 프로그램 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0/643A6234-360x180.jpg)
![[현장스케치] 이해인,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컵 오브 차이나 쇼트 프로그램 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0/643A3863-360x180.jpg)


![[인터뷰] 꿈을 그리는 쌍둥이 별, 피겨 요정 김유재-김유성 자매](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3/05/125-120x86.jpg)



![[현장스케치] 이해인,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컵 오브 차이나 쇼트 프로그램 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0/643A3863-120x8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