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일 토요일(현지 시각) 캐나다 새스커툰에서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스케이트 캐나다 2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아이스댄스 부문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임해나-권예 조가 〈Men in Black〉 리믹스에 맞춰 리듬 댄스 연기를 선보였다.
임해나-권예는 리듬 댄스에서 기술 점수(TES) 39.87점, 구성 점수(PCS) 31.10점으로 총점 70.97점을 기록, 6위에 올랐다. 이번 점수는 시즌 베스트인 73.68점(2025 ISU 그랑프리 시리즈 컵 오브 차이나)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두 대회 연속 70점대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증명했다.
경기 직후 믹스존에서 권예는 “오늘 연기는 전반적으로 좋았다. 지난주 컵 오브 차이나 때와 비교해도 꾸준한 흐름을 보여줬고, 전반적으로 만족한다”며 “패턴댄스 스텝 시퀀스 레벨이 다소 낮게 나온 점은 아쉽지만, 다음 대회에서는 더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임해나는 “오늘 기술 점수가 약간 낮았지만, 앞으로는 각 요소를 더 명확히 보여줘서 심판들이 ‘이건 확실히 레벨3이야’라고 판단할 수 있게 만드는 게 목표다”고 설명했다.
컵 오브 차이나 이후 불과 일주일 만의 출전이었다는 질문에는 두 사람 모두 피로를 숨기지 못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훈련하는 그들은 캐나다-중국 간 장거리 여행 직후 경기가 개최되는 새스커툰 행 비행기를 탔다. 심지어 몬트리올-새스커툰은 직항 비행기도 없다. 권예는 “솔직히 시차 적응이 힘들었다. 캐나다로 돌아온 후 어제에서야 처음으로 푹 잘 수 있었다”며 “그래도 아시아나 유럽보다는 이동이 덜 힘들었고, 이번에는 몬트리올에서 잠깐 쉬었다가 와서 나름 괜찮았다”고 말했다. 임해나는 “이동 자체보다는 수면 패턴이 가장 어려웠다. 늘 경기모드로 긴장돼 있는 상태라서 체력 관리가 과제다. 이번에는 체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시즌 초반부터 이어지는 상승세에 대해 권예는 “오사카 대회(ISU 챌린저 시리즈 키노시타 그룹 컵) 이후 점수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 후 두 달간 챌린저 시리즈 대신 몬트리올에서 집중 훈련을 선택했다. 그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임해나는 “기술적 요소를 완전히 다듬는 데 집중했다. 턴을 바꾸거나 예전 턴을 다시 적용하기도 했고, 같은 요소를 열 번 이상 반복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며 “그 덕분에 기술적으로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올림픽 시즌을 앞둔 목표에 대해서는 “경기마다 단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번 두 대회는 에너지 유지와 엣지 일관성을 목표로 했는데, 전체적으로 그 목표는 달성한 것 같다”고 권예가 밝혔다. 임해나는 “이제는 기술적인 명확성뿐 아니라 ‘플러스’를 받는 연기를 하고 싶다”며 “상위 팀과의 차이는 결국 가산점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성, 속도, 흐름을 살려 심판들이 ‘이건 +3이야’라고 느끼게 하는 게 목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큰 관중 앞에서의 경험을 “이제는 즐길 수 있는 단계로 왔다”고 표현했다. 권예는 “이제는 대형 경기장의 분위기가 익숙하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고 경쟁하면서 많은 걸 배우고 있다”고 했고, 임해나는 “주니어 시절엔 관중이 거의 없었지만, 지금은 수천 명 앞에서 연기한다. 세계 챔피언 팀들의 연기를 보며 자극도 받고, 그들의 동작을 보며 ‘이건 우리도 해보자’라고 연습에 적용하기도 한다”고 웃었다.
다가올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대해 권예는 “어릴 때부터 ‘올림픽에 나가고 싶다’고 말했지만 실제로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임해나는 “올림픽 선수촌의 분위기, 다른 종목 선수들과의 교류, 식사, 일상의 모든 순간이 기대된다”며 “이제 정말 꿈에 다가가고 있다는 걸 실감한다”고 전했다.
임해나-권예 조는 현지 시간 2일 오후(한국 시간 3일 새벽) 프리 댄스에 출전해 시즌 두 번째 그랑프리 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현장스케치] 2025 ISU 스케이트 캐나다 아이스댄스 프리 댄스 공식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1/4-26-360x180.jpg)

![[인터뷰] 임해나-권예,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스케이트 캐나다 리듬 댄스 – “이제는 ‘플러스’를 더하고 싶어요.”](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1/3-67-360x180.jpg)




![[인터뷰] 임해나-권예, 아이스댄스 국가대표가 전하는 ‘함께’라는 초심](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07/177A1910-360x180.jpg)

![[현장스케치] 2025 ISU 스케이트 캐나다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 공식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1/3-49-360x180.jpg)

![[현장스케치] 임해나-권예,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스케이트 캐나다 리듬 댄스 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1/3-14-360x180.jpg)





![[현장스케치] 임해나-권예, 2025 ISU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시리즈 스케이트 캐나다 리듬 댄스 연습](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0/1-48-120x8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