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0 문화공연 플랫폼 ‘엑스티켓’(X-TICKET)이 웹3 지갑 ‘빗썸 부리또 월렛’ 운영사인 로똔다와 ‘XTC(X-TICKET이 발행한 토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월 16일 밝혔다.
엑스티켓(X-TICKET)은 웹3.0 문화공연 플랫폼으로, 뮤지컬 캣츠, 오페라의 유령 NFT 티켓 등 문화공연과 연계된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 ‘X-TICKET’은 특정 NFT 인증을 통해 문화공연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NFT티켓 발행부터 공연장 입장까지 연계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1월 웹3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XTC 증정 이벤트는 글림(gleam)에서 SNS팔로우 등 간단한 미션을 수행한 사람을 대상으로 총 12,000개의 XTC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달 20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엑스티켓 커뮤니티(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티켓(X-TICKET) 신용운 대표는 “WEB 3.0 생태계 확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부리또 월렛과 협업할 수 있어 기쁘다. K-문화공연 프로젝트로써 부리또 월렛과 전략적 협업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는 “최근 부리또 월렛은 지원 메인넷을 20개까지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WEB 3.0 K-문화공연 생태계에 부리또 월렛이 긴밀하게 연결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티켓(X-TICKET)은 ‘갑자기 문화생활’이라는 K-문화공연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