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수학자 이시가미와 천재 물리학자 유카와 사이의 치열한 두뇌싸움을 밀도 있게 다룬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제작 : ㈜메타씨어터, ㈜신스웨이브)이 지난 11월 26일(토), 한전아트센터에서 개막했다.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일본 추리소설계의 거목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다작으로 유명한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중 ‘백야행’,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과 함께 수작으로 꼽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첫 공연을 관람한 한 관객은 “원작 소설을 좋아해 이번 뮤지컬을 관람하게 되었다. 소설과는 달리 무대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작품이 어떻게 표현될 지 궁금했는데 LED를 사용한 무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원작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주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객은 “배우들의 연기와 일본의 감성을 세련되게 담아낸 음악은 긴장감과 몰입감을 느끼기에 충분했다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 장면에서 이시가미의 감정이 절절하게 느껴져 나도 모르게 눈물이 고였다. 정말 만족스러운 관람이었다.”며 후기를 전했다.
작품의 총괄을 맡고 있는 신정화 총괄 프로듀서(現 ㈜신스웨이브 대표)는 “작품을 올리기 위해 스태프들과 릴레이 회의를 진행하며 고군분투하던 시간이 엊그제 같다. 개막 전날은 설렘에 잠이 안 올 정도였다. 열심히 노력해 한전아트센터에서 새롭게 만든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을 많은 관객들이 사랑해주시기를 바랄 뿐이다. 이에 보다 많은 관객들이 작품을 관람하시길 바라며 글로벌 송출 플랫폼 메타씨어터로 154개국 관객분들이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을 관람하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중이다. 메타씨어터에서는 12월 17일 토요일 18시 30분 회차부터 스트리밍 되며 구체적인 내용은 메타씨어터 홈페이지 및 SNS에 별도 공지가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제 막 대단원의 막을 올린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최재웅, 김종구, 조성윤, 이지훈, 박민성, 오종혁, 김지유, 안시하 등이 출연한다. 2022년 11월 26일(토)부터 2023년 1월 29일(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12월 2일(금) 오후 2시 3차 티켓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