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림아티스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창작 뮤지컬 ‘헤이그’의 개막 소식을 알리며 출연진을 공개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NOL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 예정인 뮤지컬 ‘헤이그’(주최/제작_㈜젬스톤이앤엠/㈜글림아티스트, 프로듀서_김태우/이재은/Jason Lee, 작/작사_김도희, 작곡/음악감독_김보영, 연출_박지혜, 안무_이현정)는 경술국치의 어둠이 들이닥치기 직전인 1907년, 일본의 부당한 침략을 알리기 위해 화란국(네덜란드) 헤이그로 향하는 이준·이상설·이위종 세 명의 특사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헤이그 특사 파견’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이들을 돕는 또 다른 특사가 있었다는 상상력을 더한 뮤지컬 ‘헤이그’는 특히 헤이그 특사 파견 12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해에 그들의 행보를 재조명하며 그 의미를 더한다. 또한 god 멤버인 데니안, 손호영, 김태우가 몸담고 있는 ㈜젬스톤이앤엠이 제작에 참여하는 첫 작품으로, 가수 김태우가 뮤지컬 ‘헤이그’를 통해 프로듀서로 첫발을 내딛는다.
공연은 고종황제의 밀명을 받고 제2차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 파견된 이준·이상설·이위종 세 명의 특사가 열차로 향하며 시작된다. 열차 안에는, 시대의 폭력과 세상의 핍박 속에서 법관의 꿈이 좌절된 ‘나정우’와 정우’의 친구 ‘홍채경’도 타고 있었다. 열차 안에서 마주친 ‘정우’와 ‘준’은 형 ‘선우’의 죽음을 두고 언쟁을 벌이다 일본군에 발각되고 만다. 우여곡절 끝에 세 명의 특사는 헤이그에 도착하지만 끝내 목적을 이루지 못한다. 하지만 그들의 여정은 끝이 아닌 ‘조선의 봄’을 향한 작은 씨앗이 되었음을 되새기며 우리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헤이그 특사단을 이끄는 리더인 ‘이상설’ 역에는 송일국, 오만석, 원종환이 출연한다. 뮤지컬 ‘맘마미아’, ‘애니’, ‘브로드웨이 42번가’, 연극 ‘맥베스’ 등에서 탄탄한 연기와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호평을 받았던 송일국과, 뮤지컬 ‘레베카’, ‘그날들’, 연극 ‘더 드레서’, ‘트루웨스트’ 등 꾸준히 무대에 오르며 오랫동안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만석,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레드북’, ‘낙원’,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등 매 작품마다 찰떡 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보이는 원종환이 특사들의 리더로서 묵직한 존재감으로 극의 중심을 잡아줄 예정이다.
조선 최초의 검사인 헤이그 특사이자 ‘선우’의 친구인 ‘이준’ 역에는 뮤지컬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라흐마니노프’, ‘배니싱’, ‘글루미 선데이’ 등에서 섬세하고 치밀한 연기와 안정적인 노래 실력으로 극찬을 받은 유승현, 드라마 ‘퍼스트레이디’, ‘우아한 제국’, 연극 ‘사의 찬미’, 뮤지컬 ‘친정 엄마’ 등 매체와 무대를 오가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이시강, 뮤지컬 ‘라흐마니노프’, ‘등등곡’, ‘이매지너리’, ‘시라노’ 등 다양한 작품에서 다채로운 매력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임준혁이 캐스팅되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서사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열차 식당칸 직원으로 위장한 통역 담당 헤이그 특사 ‘이위종’ 역에는 이호석, 이주순, 금준현이 캐스팅되었다. 드라마 ‘삼식이 삼촌’, ‘킹더랜드’ 등에 출연하며 섬세한 표현력과 비주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이호석과, 뮤지컬 ‘미드나잇: 액터뮤지션’, ‘몬테크리스토’,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이주순이 출연한다. 오디션 프로그램인 ‘보이즈 플래닛’에서 보컬, 댄스 모두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으며 그룹 ‘TIOT’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금준현이 뮤지컬 배우로 처음 무대에 오른다.
법관양성소 우등생이지만 형의 죽음으로 법관의 꿈을 이루지 못한 ‘나정우’ 역에는 뮤지컬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등등곡’, ‘민들레 피리’ 등에서 뛰어난 연기와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강찬, 뮤지컬 ‘드림하이’, ‘이퀄’, ‘사랑했어요’, ‘ON AIR–비밀계약’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강승식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그리고 드라마 ‘허식당’, ‘사장돌마트’, ‘새빛남고 학생회’ 등에서 뛰어난 비주얼과 강렬한 연기로 주목받은 이세온이 처음으로 뮤지컬에 도전한다.
‘정우’의 형이자 ‘이준’의 친구인 ‘나선우’ 역에는 뮤지컬 ‘빨래’, ‘칠칠’, ‘비더슈탄트’, 뮤지컬 영화 ‘경성유랑극단’ 등에서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뛰어난 연기와 가창력을 선보인 조상웅과, 뮤지컬 ‘판’, ‘개와 고양이의 시간’, ‘이솝 이야기’, ‘어쩌면 해피엔딩’ 등 다양한 작품에서 섬세한 연기로 사랑 받고 있는 윤은오, 뮤지컬 ‘시지프스’, ‘맘마미아’, ‘컨택트’, ‘홀연했던 사나이’ 등에서 신선한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김태오가 출연할 예정이다.
‘정우’의 친구이자 특사들을 돕는 ‘홍채경’ 역에는 효은, 송다혜, 주다온이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뮤지컬 ‘마리 퀴리’, ‘하트셉수트’, ‘리지’, ‘그레이트 코멧’ 등에서 매력적인 음색과 가창력, 안정적인 연기를 인정받은 효은과, 실력파 걸그룹 ‘베스티’ 출신으로 최근 ‘환승연애 3’ 출연으로 주목받으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다혜가 뮤지컬 ‘헤이그’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다. 또한 뮤지컬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하트셉수트’,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노래 실력과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주다온까지 합류하여 당차고 매력적인 ‘채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앙상블로 임현준, 최찬우, 임수준, 장준우, 이상혁(스윙)이 무대에 올라 더욱 풍성하고 입체감 있는 무대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헤이그’는 김도희 작가의 몰입감 넘치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쓰릴미’, ‘하트셉수트’ 등을 연출한 박지혜 연출가의 섬세한 감각과,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로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음악상을 수상한 김보영 작곡가의 극적인 음악이 어우러져 열차 안이라는 한정적 공간과 네덜란드, 대한제국를 오가는 무대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서사를 현대적이고 감각적으로 그려낸다.
제작사 관계자는 “헤이그 특사 파견 12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의미 있는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뮤지컬 ‘헤이그’는 독립운동의 불쏘시개가 되었던 헤이그 특사 파견을 재조명하여 포기하지 않고 노력했던 그들의 여정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 훌륭한 창작진, 배우들과 함께 오래도록 관객들의 가슴 속에 남는 작품이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뮤지컬 ‘헤이그’의 티켓 오픈은 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글림아티스트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뷰] 뮤지컬 <판> 이야기를 금지한 시대, 말하는 용기를 무대에 올리다](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6/01/8566_21409_4519-360x180.jpeg)






![[인터뷰] 은반 위의 예술가, 피겨 안무가 신예지가 그려내는 인생의 선율](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2/신예지2_4-360x180.jpg)
![[인터뷰] 빙판 위에 피어나는 꽃처럼, 피겨 허지유가 그리는 ‘감성적인 여정’](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2/허지유-7_1-360x180.jpg)
![[인터뷰] “세계 어디에도 없던 새로운 형태의 공연이 될 것”, ‘나 혼자만 레벨업 on ICE’ 배우 이호원](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12/20251127_나혼자만레벨업-온-아이스_-이호원-8-360x180.jpg)



![[인터뷰] 임해나-권예, 아이스댄스 국가대표가 전하는 ‘함께’라는 초심](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5/07/177A1910-120x86.jpg)



![[인터뷰] 주니어 세계 1위 피겨스케이팅 신지아, 그녀가 성장하는 법](https://mfocus.kr/wp-content/uploads/2023/11/신지아-선수-23-120x86.jpg)